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Restaurant

추운 날씨 녹이는 삼청동 찐맛집 ‘부영 도가니탕 전문’ 후기

728x90
부영도가니탕전문 입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춥죠😭😭😭
날씨가 추워져서 이럴때는 관절도 조심해야해서 도가니를 먹으러 갔답니다(?) ㅋㅋㅋㅋㅋㅋ

부영 도가니탕 전문

저는 예전에 대학생때 삼청동에서 알바를 자주 했어서 삼청동은 매우 빠삭합니다 😎
삼청동의 터줏대감격인 ‘부영 도가니탕 전문’은 오며가며 여러번 보긴 했지만, 방문은 처음이었어요🫶🏻

원래 여기가 찐맛집인데다 매장이 작아서 웨이팅은 필수인데요! 저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 이번 설연휴에 방문했기때문에 웨이팅이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부영 도가니탕 메뉴판

역시 찐맛집의 증표는 단촐한 메뉴판이지요👍🏻
신뢰감 200% 상승👏🏻👏🏻👏🏻

저희는 2명이서 곰탕, 도가니 수육을 주문해보았습니다!

부영 도가니탕 내부

저는 여기 와서 제일루 놀랐던 점이.. 매장 왜이렇게 깔끔하신지..!!!!!
진짜 옛날 찐맛집 가면 위생이나 청결때문에 재방문 꺼려지는 곳도 더러 있는데, 여기는 매장이 깔끔해서 놀랐어요! 리모델링을 새로 하셨는지.. 빤딱빤딱✨
칭찬만 하니까 협찬같지만 눈물의 내돈내산입니다ㅋㅋㅋ

부영 도가니탕 내부

매장은 테이블이 5개정도 있는 소담한 식당이었어요!

주문한지 5분이 채 되지 않아 전 메뉴가 나왔는데요!
빨리빨리의 민족, 최곱니다👏🏻👏🏻✨

도가니 수육, 곰탕

영롱한 비쥬얼좀 보세요🤩

부영 도가니탕 전체샷

도가니 수육을 시켜서 그런지 작은 용기에 국물을 또 담아주셨더라구요!
반찬 구성은 깍두기, 수육소스, 생마늘, 고추장 이었어요 :)

도가니 수육

영롱한 수육의 단독샷❤️


부영 도가니탕 도가니수육

수육의 탱글탱글함을 느껴보세요….!
맛있겠죠? 맛있어요🥹
진짜 쫠깃부들한 도가니 수육이 비린내도 안나고 진짜 너무 맛있더라구요‼️

곰탕의 건더기도 수북하니, 뜨끈해서 몸녹이기 제격이었어요🥹

수육 소스가 새콤한 소스였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좀 더 짭짤하게 간이 됐어도 괜찮았겠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존맛인건 변치않음.
그리고 생마늘+고추장 조합도 의외로 도가니랑 넘 잘어울려서 놀랐어요ㅋㅋㅋㅋㅋ
저는 곰탕도 곰탕인데, 도가니 수육이 비린내도 안나고 녹진하니 안먹었으면 후회했겠다 싶었습니다! 도가니수육 꼬옥 드셔야해요‼️‼️


식사 완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거지까지 하고 나왔습니다😂🫶🏻

주인 할머님도 친절하시고 따수웠어요!
저는 운좋게 웨이팅이 없었지만, 매장 규모가 작아 웨이팅을 한다면 오래걸릴거같네요ㅠㅠ

종합적으로,
도가니수육 주문 필수‼️
매장 청결✨
맛은 말해모해‼️

진짜 꼭 가보셔야해요!
도가니 맛집도 잘 없는디 저라면 이거 먹으러 삼청동 와도 좋을 것 같아요! 어른들도 좋아하실맛!
저는 다음에 가족들이랑도 한번 더 방문하려구요🫶🏻


[카카오맵] 부영도가니탕전문
서울 종로구 북촌로 141 (삼청동)
http://kko.to/ETW0ly7HtS

부영도가니탕전문

서울 종로구 북촌로 141

map.kakao.com


추운날 몸보신하셔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