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Sapa & Ninh Binh (2023)

베트남 아시아나 항공 인천 하노이 직항 후기

Breezy 2023. 12. 20. 18:17
728x90
하노이 인천 직항 아시아나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여행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최근에 베트남 사파, 닌빈 여행을 3박5일 다녀왔습니다!
앞으로 차근차근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이번에 다녀오면서 정보가 별로 없어서 증말 힘들었습니다,, 제 보잘것 없는 정보가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제일먼저 중요한 항공기, 아시아나 후기를 써보겠숩니다!

베트남 여행 일정

항공 일정은 수요일 출국 일요일 입국이었어요!
12/13 (수) 19:30 출발 OZ733
12/17 (일) 13:30 출발 OZ730

베트남 하노이는 다양한 항공사가 있었지만, 아시아나를 선택했던 가장 큰 이유는 ‘시간의 효율성’ 이었습니다!!
너무 새벽입출국을 하면 체력적으로 힘들 것 같아서 ㅠㅠ 연차 2.5개라는 타이트한 일정 최대한 소화하기위해서 부득이하게(?) 조금 비싼 아시아나를 선택했습니다!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마이리얼트립 사이트로 이동했고, 1인당 536,800원 나왔어요🥲

아니근데 전날 체크인 하려고 보니 뚜둥!

아시아나 체크인 실패 안내

🥲 나에게 왜 이런 시련을🥲
혹시 오버부킹은 아니겠지 하면서도, 아시아나쪽으로 문의도 했는데, 오버부킹이 아니라 온라인 체크인 가능한 좌석이 다 나갔을 뿐이라더라구요..!

그래도 공항에서 무사히 체크인 했습니다ㅠㅠ
다만 좌석은 제일 안좋다는 날개쪽…!
아시아나는 체크인도 다 기계화시켜서 대부분 셀프로 진행해야했는데요, 그래서 더 불편했어요.. 돈은 더 많이 내는데 내가 할게 더 많은🥲

아시아나 어매니티

어매니티라고 하기엔 어색하지만..!
구비된 담요와 베개가 있었어요 :)

아시아나 비행기 화면

화면도 큼직하고 USB 충전포트도 있어 대만족!
사실 이때는 이게 당연한거라고 생각했는데 귀국뱅… 말잇못,,

아시아나 하노이행 기내식

전 비프를 주문했어요!
선택권은 치킨/비프 였답니다.

아시아나 하노이행 기내식

비프는 비추여요..🤗
소불고기잡채밥..? 느낌..! 당면이 꽤 많아서 당황했네요 ㅋㅋ 반면에 동생은 치킨을 골랐는데 찜닭맛이어서 싹싹비웠더라구요… 부럽..

참고로 기내식은 8:54쯤 사진을 찍었으니, 출발한지 한시간 반만에 먹게됐네요!

밤비행기 별

밤비행기의 장점은 별이 잘보인다는 것입니다 :)
창문을 닫고 사진을 찍으면 별이 아주 잘찍혀요✨

그리고 현지시각으로 밤 11시 조굼 넘어서 공항밖으로 나올 수 있었아요!
저는 12시에 바로 사파행 슬리핑버스를 탈 예정이어서, 비행기에서는 취침 없이 영화만 봤답니다 :)
국적기의 최대 장점! 한국자막이 다된다👏🏻👏🏻
(근데 귀국비행에서는 왜..)

바로 귀국비행으로 넘어와볼게요!

하노이 공항 카페

귀국은 13:30 출발이었는데, 하노이 공항은 베트남 물가 대비 정말 비싸니까 커피든 식사든 하고 공항으로 오시길 바래요..
베트남에서 5천원주고 쌀국수먹다가 생각넚이 6불내고 커피마시니까 족금 아까웠네요..
파파이스 같은 곳도 세트로 먹으면 13-15불은 거뜬히 나와요ㅠㅠ 식사는 무조건 공항밖, 혹은 비행기에서ㅠㅠ

아시아나 하노이 인천 비행기

아니근데 이 화면은 좀 너무하지 않나요..?
저가항공에서는 모니터 없어도 불만 없지만,, 아시아나 대한항공같은데는 가격도 가격인지라 USB충전도 안되는 기종이 걸릴거라고는 상상을 못했어요😩😩

심지어 한국어자막 안되고 무조건 중국어(?) 자막..!
한국영화밖에 못봐요..
휴대폰 충전도 안돼서 휴대폰도 못쓰고… 흑흑

아시아나 하노이 인천 기내식

그래도 슬퍼할새가 없이 기내식이 왔습니다!
이번 기내식은 타자마자 한시간내에 나왔어요!

아시아나 하노이 인천 기내식

이번에는 피쉬와 치킨중에 고르라셔서 무적권 치킨🥳
게다가 사진에는 없지만 귀국비행때는 볶음고추장도 같이 주시더라구요 :)
오랜만에 고추장 비벼서 먹으니까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시아나 스낵

하지만 밥을 다 먹고도 출출해서 스낵요청하니까 주셨어요 😎

좌석지정을 안했더니, 출국 귀국 모두 비슷한 자리로 배정받았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인천-하노이 아시아나 장단점!
한국영화가 많다!
연착이 없고 시간약속이 철저하다!
터미널 등 이용이 용이해 시간절약이 가능하다!
위탁수하물 1개가 가능하다!
그러나 비싸다!
비싼 가격에 비해 랜덤으로 폰충전도 한국자막도 안될수도 있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시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