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Cafe

행궁동 귀여운 디저트 카페 ‘포지아’ 내돈내산 후기

Breezy 2023. 3. 7. 11:13
728x90

안녕하세요 :)
제가 최근 요즘 핫플레이스인 ‘행궁동’에 다녀왔어요👏🏻👏🏻
수원에 놀러간 건 처음인데, 사람도 많고 이것저것 소품샵도 많아 구경하기도 좋더라구요🥹🧡
그중에서도 디저트가 맛있던 카페 ‘포지아’ 후기 남겨드릴게요!!
제 모든 후기는 내돈내산입니다 :)

장안문

이 날은 살짝 추웠지만 하늘만은 맑았답니다💙


[카카오맵] 포지아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63번길 12-10 1층 (장안동) http://kko.to/bd3_8FCB92

포지아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63번길 12-10

map.kakao.com


주말이라, 행궁동에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카페에도 사람이 꽉꽉 차서, 가려던 카페를 못가고 홀린듯이 들어오게됐아요🤣❤️‍🔥

포지아 마당

마당에 요렇게 피크닉 테이블도 있어가지구 귀엽더라구요💛
하지만 야외에 앉기에는 넘추워서 사진만 몇장 찍고 들어가야겠습니당🥰

포지아 야외좌석

꺄아❤️
들어가자마자 너무 예쁘죠🥹🫶🏻
여기서 사진 엄청 찍었답니다 ㅋㅋㅋㅋ

포지아 메뉴

포지아의 메뉴예요🫶🏻

포지아 디저트

디저트는 요렇게 메뉴판 옆에 준비되어있는 친구들도 있지만

포지아 디저트
포지아 디저트

따로 아예 디저트 진열 테이블이 있었어요!
종류가 다양해보였지만, 몇개 안남아서 슬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먼지 쌓이지 않게 뚜껑이 덮여있거나 포장되어있어서 좋았어요 👍🏻

포지아 좌석

안에 내부는 아담했어요!

포지아 인테리어

인테리어에서 감성이 뚝뚝 떨어집니다🤭
제가 좋아하는 인테리어예요🤤

포지아 좌석

저희가 3인이었는데,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자리도 붙여주셨아요!

포지아 담요

야외 좌석이 많아서 그런지, 담요도 구비되어있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마블 초콜릿칩 치즈케이크, 콜비잭치즈&릭 휘낭시에, 얼그레이 휘낭시에, 콜드브루 디카페인 2잔 (2잔은 연하게)

바닐라 크렘브륄레, 아이스초코 입니다 :)

메뉴가 많아 두번에 나눠나오더라구요 ㅋㅋㅋㅋㅋ
1인 1디저트가 아니라,, 3인 4디저트🤎 역시 내 칭구덜🫶🏻

저는 휘낭시에는 엄청 맛있는 집은 몇집 못봤거든요,,
근데 여기는 ‘콜비잭치즈&릭 휘낭시에‘가 짭짤하니 독특해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다른 휘낭시에는 아무래도 대체 가능하지만, 저거는 진짜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어요👏🏻👏🏻👏🏻

친구 2명은 마블초콜릿칩치즈케이크가 너무 맛있다면서 잘 먹더라구용🤎✨

저는 바닐라 크렘브륄레를 시켰는데, 제 최애 디저트 중 하나이기도 해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커피는 양이 조금 적어서 아쉬웠지만, 맛있었어요👍🏻

포지아 서비스 쿠키

초코프레즐을 서비스로 받았는데, 요것도 오독오독 맛있게 먹었어요🥹✨

종합적으로,
사람많은 행궁동에서 느낄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
맛있는 디저트✨
반려동물 출입 가능❤️‍🔥
콜드브루 기준 커피양은 매우 적다🥲
친절하신 직원분들🥰

행궁동 카페 ‘포지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