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Restaurant

명예인도인 추천! 고려대 앞 ‘비나 레스토랑’ 후기

Breezy 2023. 3. 2. 13:47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제일 애정하는 인도 레스토랑인 ‘비나 레스토랑’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어려서부터 인도음식을 자주 접해서 자칭 명예인도인인지라, 많은 인도음식점을 가봤어요😘ㅋㅋㅋㅋ
심지어 집에서 치킨 마크니 커리도 자주 해먹을 정도입니다🧡🫶🏻🧡

이런 제가 제일 아끼는 인도음식점, 후기 궁금하시죠?
(제 모든 후기는 내돈내산입니다)

비나 레스토랑 외관

[카카오맵] 비나레스토랑
서울 동대문구 안암로24길 4 (제기동) http://kko.to/invrd7R0Sr

비나레스토랑

서울 동대문구 안암로24길 4

map.kakao.com

매일 11:00-21:00


비나 레스토랑은 고려대 앞에 위치하고있어서, 고려대역에서도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있어요!

저희 가족은 정말 외식할때 인도음식을 자주 먹는 편인데, 아빠가 이 곳을 발견하시고 나서는 계속 이곳만 방문했답니다!
원래는 이태원에 있는 인도음식점을 다녔어요 ㅋㅋㅋ

비나 레스토랑 입구

여러 티비 프로그램에도 나온 것 같더라구요!

비나 레스토랑 좌석

실내는 꽤 넓었는데, 이 날 고려대 졸업식이 있었는지 북새통이더라구요..?
진짜 당황했어요.. 이정도로 맛집이었는지는 몰랐는데, 고대생들한테 사랑받는 맛집이었나봐요! ㅋㅋㅋ

비나 레스토랑 카운터

카운터에서부터 느껴지는 전통(?) ㅋㅋㅋㅋㅋ

비나 레스토랑 룸

룸도 있어서, 예약하면 안쪽 자리에 앉을 수 있나보더라구요!
저희 가족은 항상 워크인으로 왔어서, 매번 홀에서 식사했는데 나중에 친척분들 모시고 오면 룸 예약 해봐야겠어요..!

비나 레스토랑 에피타이저

이 날은 워낙 만석이라 그런지, 처음에는 에피타이저 종류가 다 안된다고 해서 시무룩 했는데🥲
나중에 다른 테이블에서 주문 계속 들어와서 그런지, 해주시겠다고 하셨어요! 쏘 럭키✨
사모사 놓칠수 없죠🥰

비나 레스토랑 바베큐, 야채 커리

명예인도인이라면 탄두리는 필수죠❤️
치킨티까도 괜찮지만, 저희 가족은 탄두리 치킨을 더 선호하는 편이예요!
차이점이 있다면, 치킨티카는 순살, 탄두리는 뼈입니다 :)

비나 레스토랑 치킨 커리

닭고기가 거의 메인이라, 닭고기 커리 종류만 해도 엄청나죠??

비나 레스토랑 양, 해산물 커리

양고기 커리, 해산물 커리도 별미라 빼놓을 수 없습니당!!

비나 레스토랑

여기가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이유 중에 하나가, 난이랑 밥 종류가 다양해서 선택할 수 있다는점‼️🫶🏻
특히 저희집은 갈릭난, 바스마티 라이스를 좋아해서 필수예요✨

비나 레스토랑 주류

주류는 한번도 즐겨본 적 없지만… 와인도 있는지 첨 알았어요 ㅋㅋㅋㅋ

비나레스토랑 반찬

기본 제공되는 샐러드가 나왔습니다 :)
많지는 않고 앞접시보다 살짝 작은 그릇에 수북히 담아주십니다 :) 드레싱은 참깨드레싱에 상큼한 맛이 추가된듯한 맛이예요!

비나 레스토랑 사모사

따끈한 사모사가 칠리소스와 함께 나와줍니다😘

사모사

비나 레스토랑 사모사는 감자가 위주예요!
완두콩이랑 다른 야채가 있긴 하지만 메인이 감자인!
저는 평범한 사모사라고 생각했지만, 저희 아빠 기준에는 국내 최고 사모사라고 하십니다 ㅋㅋㅋ

탄두리 치킨 반마리

저희는 커리에 집중할것이기때문에 탄두리는 반마리 (4피스) 만 시켰어요!
여기가 특이한게, 탄두리를 시키면 탄두리 양념을 버무린 양파를 같이 주시는데 그게 진짜 별미예요❤️‍🔥
매콤한데 생양파라 아삭하고,, 춘장에 양파 찍어먹는것보다 훨씬 맛있어요!

바스마티 라이스, 치킨 마살라

사실 이 날 제가 주문을 잘못해서,, 치킨 마크니를 주문한다는게 마살라를 주문해서 좀 매웠어요🥲
치킨 마살라 커리는 약간 매콤짭짤한 맛이 강렬한 커리라서, 버터나 크림이 들어간 마크니를 좋아하는데.. 그래도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바스마티 라이스도 양 엄청 많지 않나요…! 저거 1인분인데🥹

믹스 베지터블 커리

저희 아빠 최애, 믹스 베지터블 커리예요!
믹스 베지터블은 야채라고 무시할 수 없는게, 맛 밸런스는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고기류가 들어가면 고기류가 아무래도 덩어리가 들어있어서 식감이 일정치 않은데, 믹스 베지터블은 비슷한 크기로 잘게 썰린 야채들이 있어서 전체적으로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요!
오히려 제일 호불호가 적을 것 같은 맛이랍니다 :)

일반 난

그리고 비나 레스토랑은 난 맛집이어요💛

갈릭난

갈릭난도 너무나 맛있고요?
윤기 좌르르 한게 벌써 꼬소해보이지 않나요ㅠㅠ
사실 메뉴에는 없는데, 로띠 (통밀 난) 도 주문가능해서 먹었어요!

요렇게 다 커리들마다 숟가락이 꽂혀있어서, 덜어먹기도 좋아요👏🏻👏🏻

램 코르마 커리

제일 마지막에 나왔던 커리는 램 코르마 커리인데, 저도 처음 주문해보는 메뉴였어요!
캐슈넛과 향신료 크림소스가 곁들여진 양고기 커리라고 해서 픽 해봤는데 이날 최고 인기메뉴였어요🫶🏻
캐슈넛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한 맛도 나고, 크림이라 덜 자극적이고 부드러워서 마크니 느낌도 났어요!
다음부터는 이 메뉴를 꼭 시키게 될 것 같은 느낌✨
근데 다음에는 야채 코르마 커리를 시켜보고싶어지더라구요?ㅋㅋㅋㅋ 또 가야할 핑계 생성

짜이 티

이것도 사실 마살라 티였는지, 인도차 였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짜이티 주문했더니 내어주셨어요 ㅋㅋㅋㅋ
인도식 밀크티도 별미이기때문에 후식으로 꼭 먹어주고 나와야 진정한 인도식이랍니다 ~!~!~ ㅋㅋㅋㅋ
전 새콤한 라씨보다 짜이나 마살라티를 선호해요😘

저는 진짜 인도음식을 많이 먹어본 자칭 명예인도인으로써, ‘비나 레스토랑’ 강력 추천합니다🧡

인도음식을 안드셔보신 분들도 치킨 마크니 커리, 램 코르마, 믹스 베지터블 커리는 거부감 없이 드셔보실 수 있을거예요❤️‍🔥
오늘은 인도음식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