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Bali (2022)

인도네시아 발리 해외 유심 ‘텔콤셀’ 클룩, 현지 구매 후기

Breezy 2023. 1. 23. 18:39
728x90
클룩 인도네시아 유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써리와 발리 여행할때 유심을 샀던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두리겠숩니당!

먼저, 저는 일주일 정도 묵을 요량으로, 써리는 한달살기를 할 요량으로 같이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인도네시아에서는 ‘텔콤셀 (Telcomsel)이 가장 유명한 통신사더라구요! 제일 잘 터진다는 후기도 여럿 보았어요!
현지에서 사면 저렴하고, 클룩에서 구매하면 편리하다는 후기를 보았던지라 제 유심은 클룩에서, 써리 유심은 현지에서 사기로 했습니다!

저는 클룩에서 결제했기때문에, 아래 링크 상품페이지에서 구매했어요! (저한테 떨어지는 것 없음 ㅠ)

클룩 인도네시아 발리 유심 구매 링크

클룩 인도네시아 유심

저는 30일동안 사용 가능한 18기가 유심을 12,700원에 구매했어요!

구매하고 나니, 유심 수령 5일전에 왓츠앱 통해서 연락이 욌어요! 구입할때 왓츠앱 넘버를 기입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때 미리 기입해놨답니다!
근데 저희가 한개의 유심을 비싸도 미리 구매했던 이유는 공항수령을 하기 위함이었는데요ㅠ 정책이 바뀌어서 공항에서 유심수령이 불가해졌다는 방침이었습니다.🥲


텔콤셀 왓츠앱
텔콤셀 왓츠앱

혹시나 하고 물어보니 역시나.. 호텔로 배송해준다네요 ^_ㅠ

그래서 왠지모르게 불안한 마음을 뒤로 하고 이쪽으로 여권 사진이랑 요구하는 정보를 드렸어요!
발리 DPS 공항은 와이파이가 워낙 별로라는 얘기를 들어서 그랩 잡는데 문제가 없을 지 걱정이 되었지만, 발리 공항 내에 그랩 스테이션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거기서 빵빵한 와이파이를 잡고 그랩을 부르면 됩니다 개꿀💛👏🏻

발리에 도착해서, 그랩스테인션에서 그랩을 잡아 바로 첫 숙소인 ‘스미냑 우마카란’ 호텔에 도착을 했습니다!

클룩 발리 유심

호텔에 아주 안전하게 도착했더라구요! 리셉션에서 체크인 할 때 전달 받을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이렇게 호텔로 수령하면 가장 좋은 점이, 선개통이기때문에 몇시간씩 개통을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했어요!
기존에 갖고계시던 유심은 절대 잃어버리시면 안되니까 잘 보관해두세요😘

그리고 써리는 다음날 낮에 호텔 근처 현지 가게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공식 스토어는 비싸고 웨이팅도 길다고 들어서 일반 현지 가게로 갔어요!

저희가 방문했던 가게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발리
위 구글맵 링크를 통해 위치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구글맵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발리

여기를 갔던 이유는, 구글맵 별점이 5.0✨
그리고 혹시나 해서 우마카란 호텔 리셉션에도 문의해봤는데 여기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망설임 없이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개통을 해봤는데, 개통시에는 물론 통일하게 여권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텔콤셀 유심을 구매했어요!

제가 가격표는 정확하게 찍을 수 없었지만, 여기는 30기가에 125000 루피아더라구요👍🏻
더 저렴한 유심들도 더러 있었지만, 저희는 텔콤셀을 구매했어요.
대충 환율 계산 돌려봐도 30기가에 만원 남짓이더라구요! 전 18기가에 만 이천원이었는뎅..ㅋㅋㅋㅋㅋ

하지만, 개통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려서 30-40분 정도 기다려야했아요🥲
하지만 만족했답니다!

그리고 저는 18기가를 일주일을 차고 넘치게 쓰고도 남았어요! (얼마 남았는지는 확인을 못했습니다ㅠㅠ)
써리는 30기가를.. 열흘만에 소진하였어요(?) ㅋㅌㅋㅋㅋ 저는 아무래도 내내 써리와 함께해서 비교적 데이터를 쓸일이 많지 않았지만, 써리는 일주일 뒤에 혼자 여행해야하면서 데이터를 많이 쓰게됐던 것 같아요 ㅋㅋㅋ 참고해주세용


종합적으로,

클룩에서 선개통한 유심은 가격대비 데이터 용량이 적다.
호텔 정보를 기입하면, 날짜에 맞춰서 배달을 해준다.
하지만 어차피 공항에서는 와이파이에 의존해야한다.

현지 구매 유심은 가격대비 데이터 용량이 많다.
하지만 가게 상황에 따라 기본 3-40분 개통 시간이 필요하다.

다들 편하신 방법으로 유심 잘 구매 하셔서 즐거운 발리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체크인을 바로 하실예정이신데다 체류 기간이 길지 않으시다면 클룩에서 선개통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